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 이상직 영장에 "뒤늦게 진실 밝혀져"

연합뉴스 최평천
원문보기
"정부·여당, 청산 위기 이스타항공 회생 방안 강구해야" 촉구
검찰, 배임ㆍ횡령 등 혐의로 무소속 이상직 의원 구속영장 청구(서울=연합뉴스) 검찰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업무상 횡령,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이스타항공 창업주 무소속 이상직 의원.
이 의원이 지난해 11월 전북 전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검찰, 배임ㆍ횡령 등 혐의로 무소속 이상직 의원 구속영장 청구
(서울=연합뉴스) 검찰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업무상 횡령,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이스타항공 창업주 무소속 이상직 의원. 이 의원이 지난해 11월 전북 전주지방법원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관련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이스타항공 조종사노조는 9일 검찰이 창업주 무소속 이상직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데 대해 "뒤늦게나마 진실이 밝혀지고 있다"면서 "정부와 여당은 이 의원 감싸기를 반성하고 청산 위기에 처한 이스타항공 회생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종사노조는 이날 성명을 내고 "그동안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는 이스타항공 사태를 이 의원에게 전적으로 내맡겼다"며 "민주당은 '이스타항공 근로자 해고 문제 해결을 위해 여당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로 노력하겠다'고 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와 여당은 여론에 떠밀려 이 의원의 자진 탈당으로 '꼬리 자르기'만 했을 뿐"이라며 "이스타항공 노동자의 투쟁이 청산 위기를 방치한 정부와 여당에 책임을 묻는 것으로 바뀔 수 있다"고 경고했다.

조종사노조는 "이스타항공이 제주항공과의 기업결합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 임금체불과 운항 중단 등으로 회사를 회생 불가 상태로 만들었다"면서 "정부가 이러한 조작을 묵인했지만, 현재 수사조차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p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