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제가 꼭 돕겠습니다"…'1인 시위'에 먼저 다가간 오세훈

뉴스1
원문보기

첫날부터 시민 스킨십 행보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서울시청 인근에서 마을버스 요금 인상을 주장하는 시민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뉴스1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서울시청 인근에서 마을버스 요금 인상을 주장하는 시민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뉴스1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안녕하세요. 힘드시죠? 제가 돕겠습니다."

공식업무 첫날인 8일 오전 서울시의회 방문후 서울시청으로 돌아오던 오세훈 서울시장은 한 시민에게 다가가 친근하게 말을 걸었다. 이 시민은 마을버스의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는 1인시위를 하고 있었다.

"마을버스를 도와달라"는 시민에게 오 시장은 마을버스 요금동결로 업계가 큰 피해를 보고 있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해결책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문제가 있다는 점을 제가 잘 알고 있으니 밖에서 고생하지 않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제가 꼭 돕겠습니다"라며 허리를 숙여 인사했다.

오 시장의 태도에 시민도 흡족한 표정이었다. 그는 오 시장이 적극적으로 대화에 응해줄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았다고 했다.

오 시장은 10년 전 서울시장 재직 당시 '스킨십이 단점'이라는 지적도 들었으나 이날은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의회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시민 한명 한명에게 "안녕하세요, 서울시장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말을 붙였다.

오 시장을 만난 행인들은 대부분 깜짝 놀란듯 말을 길게 하지 않았으나 친근하게 느껴져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hg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침투 부인
    무인기 침투 부인
  2. 2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3. 3김상식 매직 아시안컵
    김상식 매직 아시안컵
  4. 4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