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의회 의장 만난 오세훈 "도와달라, 잘 모시겠다"

뉴스1
원문보기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해 집무실로 향하고 있다. 2021.4.8/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해 집무실로 향하고 있다. 2021.4.8/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허고운 기자 =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이 8일 업무보고를 받은 뒤 첫 외부 일정으로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을 만났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의회에 방문해 김 의장에게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이 도와달라"며 "정말 잘 모시겠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오 시장은 "제가 속한 정당이 소수정당이라 솔직히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걱정하고 염려하는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또 "철학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논의가 필요한 부분이 생기겠지만, 그 때마다 시민들의 편익과 행복을 위해 소통하고 잘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정말 열심히 해보겠다. 도와주시고, 지도 편달해주시고, 부족한 부분 지적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김 의장은 오 시장에게 우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김 의장은 "4차 유행 전조증상이 일어나고 있어 큰 걱정"이라며 "코로나19로 서민 경제가 너무 어렵고, 서민들이 신임하는데 '길을 내는' 시장이 됐으면 한다"고 덕담을 건넸다.


그러면서 "원칙있는 시정에는 적극 협력하고, 협조하겠다"며 "시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이 있고, 시장과 시의회도 정무적 판단을 할 때가 있는데 잘 조화롭게 이뤄서 1000만 서울시민을 바라보고 협력과 협치를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junoo568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