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IHQ·'맛있는 녀석들' 코로나19 극복 위해 5000만원 기부

뉴스1
원문보기
사진제공=IHQ © 뉴스1

사진제공=IHQ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종합 엔터테인먼트 IHQ가 '맛있는 녀석들'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IHQ는 지난달 30일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지파운데이션에 각 2500만원씩 총 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박종진 IHQ 총괄사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지파운데이션 관계자 소수만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한으로 진행됐다.

기부금 5000만원은 IHQ 대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2021년 달력과 도서 판매 등 부가 사업 총 수익금에 IHQ가 추가로 기부하면서 조성됐다.

'맛있는 녀석들' 도서·달력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공약을 지키게 된 '맛있는 녀석들' 출연진들은 최근 녹화에서 "좋은 일이다"라며 "진짜 뿌듯하다"라고 말하며 기부에 동참해 준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기부금 가운데 2500만원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저소득 조부모가정의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Dream) 사업에 쓰일 예정이며, 나머지 2500만 원은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독거노인 가구의 생활가전 및 식료품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박종진 총괄사장은 "이번 기부는 '맛있는 녀석들' 시청자들의 사랑이 IHQ로 모여 사회로 확산되는 첫 단추이기에 의미가 깊다"라며 "향후 IHQ가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기부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시의원직 사퇴
    김경 시의원직 사퇴
  2. 2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3. 3한미 동맹
    한미 동맹
  4. 4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5. 5홍익표 개헌 논의
    홍익표 개헌 논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