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전선 폐선부지·율촌산단에 7ha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헤럴드경제 박대성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경전선 폐철도 부지를 비롯한 율촌산업단지 일대에 7ha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사업비 65억 원을 투입해 경전선 폐철도 2.4㎞와 지봉로 6.2㎞, 율촌산단 7.6㎞ 일대에 가시나무, 느티나무 등 32종 11만5200여주의 나무를 식재해 미세먼지 등의 차단에 나선다.

미세먼지 차단숲은 노후산업단지와 주요 도로변 등에서 발생된 미세먼지가 도심 내 생활권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조성되며, 미세먼지 흡착 및 흡수 기능이 높은 수목으로 숲을 조성할 방침이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나무 한 그루당 연간 35.7g(에스프레소 한잔)의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며, 경유차 1대의 연간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47그루의 나무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도시숲을 통해 미세먼지(PM10)농도를 평균 25.6%, 초미세먼지(PM2.5) 농도를 평균 40.9%까지 저감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차단 숲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2023정원박람회를 대비해 생활권 내 새로운 녹색복지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정원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