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시지 정치' 윤석열, 내일 부친과 사전투표…무슨 말 할까

머니투데이 안채원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안채원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달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달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는 2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한다.

1일 윤 전 총장 측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2일 오전 11시쯤 서대문구 남가좌동 투표소에서 아버지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와 함께 사전투표를 할 예정이다. 윤 교수는 현재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거주하고 있다.

윤 전 총장이 야권의 차기 유력 대선주자로 부상한 상황에서 이날 추가로 정치적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된다.

윤 전 총장은 지난달 2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보궐선거에 대해 "권력을 악용한 성범죄 때문에 대한민국 제1, 제2 도시에서 막대한 국민 세금을 들여 선거를 다시 치르게 됐다. 얼마나 불행한 일인가"라며 "그런데도 선거 과정에서 다양한 방식의 2차 가해까지 계속되고 있다. (현 여권이) 잘못을 바로잡을 생각이 전혀 없는 것"이라고 했다.

또 "시민들의 투표가 상식과 정의를 되찾는 반격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투표하면 바뀐다"고 말했다.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