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5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내년 말까지 탄소 순배출량 ‘제로’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다음 세대를 위한 넷플릭스 약속이 시작된다.

넷플릭스는 내년 말까지 탄소 순 배출량을 0으로 줄이는 '탄소 순 배출 제로, 이제 다시 자연으로(Net Zero + Nature)'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지구평균기온의 상승 폭을 1.5도(°C) 이하로 제한하기 위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파리협정에 따라, 넷플릭스 내부 탄소 배출량 저감부터 실시한다.

두 번째 단계로 내부적으로 탄소 배출이 불가피한 경우, 대기 중 탄소 유입을 방지하고자 열대림 등 자연보호를 위한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올해 말까지 배출량을 상쇄한다.

마지막으로, 내년 말까지 주요 자연 생태계 재건을 지원하며, 대기 중 탄소 제거를 통해 순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고 매년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60명 이상 관련 전문가 및 독립된 자문위원단 지속적인 검토를 거쳤으며, 탄소집약적 산업 대비 넷플릭스가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탄소를 배출하고 있는 만큼 단기간 내 효과적인 탄소의 순 배출 영점화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넷플릭스 전략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기준에 맞춰 설계됨에 따라 SBTi의 권장 지침 10가지를 모두 충족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지속가능성 책임자 엠마 스튜어트 박사는 '넷플릭스가 추구하는 엔터테인먼트 즐거움도 우리가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전제될 때 가능한 가치'라며 '과학자로서 환경 보존을 위한 열정과 함께 넷플릭스 지속가능성을 향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따라, 환경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