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文, '백두공주' 모독에 당할건가…대북 '달빛정책'은 실패"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김여정, 文 향해 "미국산 앵무새"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연합]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은 31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백두공주의 대한민국 모독에 당하고만 있을 것인가"라고 했다. 앞서 김여정 북한 노동당 선전선동부 부부장은 문 대통령에게 "미국산 앵무새", "후안무치" 등 독설을 쏟아냈다. 유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문 대통령의 '달빛정책'은 실패로 끝났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김여정은 그동안 (문 대통령을 향해)삶은 소대가리, 태생적 바보 등 막말을 퍼부었다"며 "문 대통령은 지난 4년간 대한민국 국민에겐 지나친 고자세를, 북한의 김 씨 남매에겐 지나친 저자세를 취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김여정의 하명에 더불어민주당은 대북전단금지법을 만들었고, 국정원 대공업무를 없앴다"며 "(북한이)개성공단 사무소를 폭파시키고, 우리 국민을 총살하고 불태워도 찍소리도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원하면 한미연합훈련도 제대로 된 훈련 없이 컴퓨터 게임만 하고 치웠다"고 덧붙였다.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페이스북 일부 캡처.


유 전 의원은 "문 정권은 북에게 굽실거리는 모든 게 북한 비핵화와 평화를 위해서라는 핑계를 댔다"며 "그러나 그 평화는 어디에 있는가. 북한은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핵 미사일로 우리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지금의 안보가 어떻게 진정한 평화라는 것인가"라고 했다.

그는 "스스로 지킬 힘과 결기가 없는 나라는 나라가 아니다"며 "남은 임기 동안 굴욕을 끝내고 철저한 한미공조 위 원칙 있는 대북정책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