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장 후보, 핵심공약은…가덕신공항 vs 어반루프

연합뉴스TV 곽준영
원문보기
부산시장 후보, 핵심공약은…가덕신공항 vs 어반루프

[앵커]

부산시장을 뽑는 보궐선거가 다가오면서 여야 후보 공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후보와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의 대표 공약을 곽준영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7년 만의 부산시장 재도전에 나선 민주당 김영춘 후보가 힘을 주고 있는 공약은 '가덕신공항' 조기 착공입니다.


부산 지역 최대 현안이자 숙원 사업으로, 사전 타당성 조사 등을 서둘러 내년 11월 첫삽을 뜨겠다는 구상입니다.

<김영춘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가덕도 신공항 완성, 2030년 세계엑스포 유치, 부·울·경 메가시티 완성. 저 김영춘이 어떻게 성공적으로 만들어 가는지…"

이에 맞서는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의 핵심 공약은 가덕도와 해운대를 잇는 '어반루프' 건설.


두 지역을 최대 시속 300km로 달리는 초고속철로 연결해 부산 전역을 15분 생활권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박형준 /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제가 공약한 '어반루프'의 기착지이기도 합니다. 가덕도 공항과 직접 연결을 하고, 북항을 관광메카로 만들어서…"

일자리 공약 대결도 치열합니다.


김 후보는 가덕신공항 건설과 2030세계 엑스포 유치, 공공기관 이전 등을 통한 일자리 확충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김영춘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25년까지 매년 25만개 일자리 총 131만개를 새로 만들고 수출을 200억달러 달성하는 부산 경제를 지금보다는 비약적으로 발전…"

박 후보는 대규모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을 살리고,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를 만드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박형준 /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부산에서 대학을 다니면 취업이 되고 부산에서 사람을 키워서 기업을 일굴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드리도록…"

부동산 공약의 경우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은 같았지만 김 후보는 공공주도, 박 후보는 민간주도 방식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 (kwak_k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