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국립국악원 '유아 국악꾸러미' 어린이집·유치원에 무료 배포

이데일리 장병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아이들 위한 국악 교육 도구
VR영상 등으로 교육효과 높여
내달 12일부터 2주간 신청 접수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국악원은 ‘유아 국악꾸러미’를 전국 어린이집과 유체원에 무료로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립국악원 ‘유아 국악꾸러미’(사진=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 ‘유아 국악꾸러미’(사진=국립국악원)


‘유아 국악꾸러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국악 체엄이 어려운 시기에 교사들과 유아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고 아이들이 국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창작국악동요를 활용한 ‘노래꾸러미’, 한국춤을 바탕으로 한 ‘율동꾸러미’로 구성돼 있다.

노래꾸러미는 창작국악동요 ‘개미장에 도깨비다’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3차원 가상공간에서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했다. VR안경 만들기, 도깨비방망이 만들기, 노래극 놀이 등을 할 수 있는 학습도구를 담았다. 율동꾸러미는 360도 VR 부채춤 영상, 부채만들기, 공연놀이를 위한 무대배경막 등을 제공해 유아들에게 한국춤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창작국악동요 애니메이션 영상은 ‘악기 소개’와 ‘노래 부르기’, 그리도 이들을 함께 편집한 풀 버전까지 총 세 종류로 제작해 교육효과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이 영상은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홈페이지와 국립국악원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유아 국악꾸러미’는 오는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국립국악원 e-국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과정을 거쳐 5월 중 40여 개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나는 가야금이 될 거야’(노래꾸러미), ‘부채춤’(율동꾸러미)으로 구성된 ‘유아 국악꾸러미’를 제작해 10월경 배포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국악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2. 2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3. 3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