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세계 최대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에서 카카오 블록체인 기반 NFT 거래된다

서울경제 도예리 기자 yeri.do@
원문보기


세계 최대 글로벌 NFT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클레이튼(Klaytn) 기반 NFT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29일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오픈씨의 기술적 통합을 마치고 올 상반기 중으로 클레이튼 기반 NFT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클레이튼에서 창작되고 발행된 디지털 아트, 수집품, 게임 아이템 등이 오픈씨에서 거래될 방침이다.

오픈씨는 P2P 방식으로 간편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다. 게임 아이템 및 디지털 아트 등 약 2,000만 개의 NFT가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사이트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에 따르면 3월 NFT 거래량은 1억 달러를 돌파해 월간 거래량 기준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NFT 열풍에 힘입어 최근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주도 투자에서 2,300만 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오픈씨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클레이튼 기반 NFT가 쉽게 거래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창작자들이 클레이튼 위에서 수수료에 대한 고민없이 NFT를 발행하고 글로벌 시장을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운드X는 NFT 발행 툴(Tool)인 ‘클립 파트너스(Klip Partners)’를 제공하고 있다. 간편한 UI및 UX를 바탕으로 외부 기업들이 NFT를 직접 손쉽게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NFT 템플릿 생성, NFT 발행 및 배포, NFT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NFT를 발급 및 활용하고자 하는 외부 기업은 그라운드X와 사전 협의해 클립 파트너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예리 기자 yeri.do@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