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태년 "吳, 내곡동 땅 측량에 참여 의혹…사퇴해야"

연합뉴스 강병철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8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측량 참여' 의혹과 관련, "오 후보는 거짓말이 드러났으니 본인이 공언한 대로 서울시장 후보직에서 사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표 대표대행은 최고위에서 "민주당은 최고위 논의를 통해 오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공식적으로 요구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KBS는 지난 26일 오 후보 처가가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직전에 내곡동 땅을 측량했으며 측량 현장에 오 후보도 있었다는 증언을 보도했다.

김 대표대행은 "오 후보 측은 주민들이 본 사람은 오 후보가 아니라 큰 처남이라고 해명했지만, 대학교수인 처남의 사진을 보면 오 후보와는 인상과 체형이 완전히 다르다"면서 "오 후보는 당시 국회의원도 했었고 방송 활동도 많이 한 대중적인 유명인사였다. 증언자들이 다른 사람을 오 후보로 착각했을 리 만무하다"고 말했다.

이어 "측량이 진행된 날 오 후보의 처남은 다른 행사에 참석했다는 당시 기사도 있다"면서 "오 후보는 이처럼 증언이 구체적인데도 또다시 어설픈 거짓말로 진실을 회피하려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최고위원회의 주재하는 민주당 김태년 당 대표 직무대행(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 대표 직무대행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2021.3.28 jeong@yna.co.kr

최고위원회의 주재하는 민주당 김태년 당 대표 직무대행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 대표 직무대행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2021.3.28 jeong@yna.co.kr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