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식빵 언니’ 김연경 붕대투혼에…V리그 시청률 ‘역대 최고’

헤럴드경제 조범자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흥국생명 김연경의 ‘붕대 투혼’에 프로배구 V리그 시청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흥국생명 김연경의 ‘붕대 투혼’에 프로배구 V리그 시청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코리아에 따르면 SBS스포츠가 중계한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플레이오프 3차전 평균 시청률은 2.564%(전국·유료가구 기준), 순간 최고 시청률은 3.74%(20시 18분경)를 기록했다.

평균 시청률과 순간 최고 시청률 모두 남녀 통틀어 역대 최고 기록이다.

기존 역대 최고 시청률도 흥국생명이 보유하고 있었다. 2018-2019시즌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의 경기로 2.088%였다.

흥국생명은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3차전 홈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완파하고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경기 시작부터 1%를 넘긴 시청률은 흥국생명으로 승세가 기울어진 3세트 시작부터 경기 종료까지 30분이 넘는 시간 동안 2% 이상을 유지했다.

3차전 중계를 맡은 이정철 해설위원은 “흥국생명이 벼랑 끝 승부에서 결국 해냈다. 올 시즌 여자배구는 정말 예측 하기가 너무 힘들다. 이렇게 예상할 수 없는 경기 결과가 여자배구의 흥행 요소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오는 흥국생명과 GS칼텍스와 챔피언결정전 1차전은 26일 오후 6시 50분부터 SBS스포츠에서 생중계 된다.

anju1015@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