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4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상 투혼' 김연경, PO 3차전 선발 출전…챔프전 진출 이끈다 [MK현장]

매일경제 김지수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계양) 김지수 기자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김연경이 팀의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이끌기 위해 투혼을 발휘한다.

흥국생명은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도드람 2020-2021 V-리그 플레이오프(3전 2선승제) 3차전 IBK기업은행과 경기를 치른다.

흥국생명은 지난 20일 1차전을 따내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지만 22일 2차전을 IBK에 패하면서 승부를 3차전까지 끌고 왔다.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김연경이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 플레이오프 3차전 IBK기업은행과의 경기에 앞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인천 계양)=김재현 기자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김연경이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 플레이오프 3차전 IBK기업은행과의 경기에 앞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인천 계양)=김재현 기자


설상가상으로 주포 김연경이 2차전 4세트 도중 오른손 부상을 입으면서 3차전을 앞두고 우려가 커졌다.

김연경은 이날 4차전을 앞두고 오른손에 반깁스를 한 상태로 코트에 나와 워밍업을 하는 등 몸 상태가 100% 정상은 아닌 상태다. 하지만 선수 스스로 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열망을 나타냈고 손에 붕대를 두른 가운데 경기를 뛰게 됐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김연경이 손에 통증을 가지고 있지만 경기에 출전을 한다”며 “김연경이 경기를 뛰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흥국생명으로서는 김연경의 활약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김연경은 1차전 30득점, 2차전 20득점으로 2경기 연속 팀 내 최다 득점을 책임졌다. gso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