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만난 朴 ‘대선급 지원’… 안철수 합류 吳 ‘중도 러브콜’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勢불리는 박영선·오세훈 캠프
박영선, 이재명과 재난금 등 공감
조명래·강경화 등 前장관들 합류
오세훈, 안철수·금태섭 지원사격
나경원·유승민 등 보수 대연합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나 대화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안철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포옹을 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나 대화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안철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포옹을 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여야는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25일) 전날인 24일 저마다 본게임을 앞두고 캠프 정비와 주요인사들의 합류가 이어지는 등 마지막 채비로 분주했다.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 결과에 따라 당장 정치 지형도 변화는 물론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차기 대선도 적지 않은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긴장감도 커지는 형국이다.

■안철수·금태섭, 오세훈 캠프 합류

24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범야권 후보단일화 과정에서 경쟁했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금태섭 전 의원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오 후보는 두사람의 합류로 중도층까지 지지세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안 대표는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깜짝 등장해 "오 후보를 도와 최선을 다하겠다. 서울시민들께 드리는 약속"이라고 말했다. 금 전 의원도 국민의힘 선대위회의에서 "전통적 야권 지지층뿐 아니라 중도층에 대해서도 지지를 호소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캠프에 김성태·나경원·유승민·오신환·김무성 등 보수 계파 대부분을 아우르는 '보수 대연합' 메시지를 던졌다.

아울러 대여 공세 수위도 끌어올렸다. 그는 선대위회의에서 "박영선의 당선은 박원순 '시즌 2'라고 정의한다"면서 "(민주당이) '성추행당' 면모를 부인하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박영선, 이재명과 '산책 회동'

일찌감치 전직 장관 등 주요 거물급 인사들까지 참여를 독려해 '대선급 캠프'로 불리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날 '여권 대선 주자로 선두를 달리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산책 회동'에 나섰다. 이 지사가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에 제한이 있는 만큼, '우연한 만남'을 명분으로 측면지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두 사람은 회동에서 박 후보가 제시한 '서울시민 1인당 10만원 보편적 재난위로금' 공약에 대해 공감대를 이뤘다.


이 지사는 "박 후보가 서울시정도 매우 혁신적으로 하실 것 같다"면서 "정책방향을 (보편적 재난위로금 지급으로) 하시니 정말 반가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소상공인 매출 빅데이터를 점검하는데 서울은 유난히 속도가 늦고, 경기도를 보니 좀 괜찮았다"면서 공약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조명래·박양우·정경두·강경화 등 문재인정부 전직 장관 4명이 합류하며 범여권 단일후보 입지를 다졌던 박 후보는 최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면담을 갖는 등 중도층 공략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날 박 후보는 노인관련 정책을 발표하며 보수층 민심잡기에 나서는 동시에 오 후보의 내곡동 땅 의혹을 거듭 제기하며 공세를 펼쳤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