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일건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의료복합타운 확정에 수혜 시설로 우뚝

헤럴드경제 배준호
원문보기



[헤럴드경제] 제일건설㈜가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지역 7BL에 공급하는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가 의료복합타운 수혜 상업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층~지상2층 총 52호실 규모로 조성되며, 총 250실 규모의 오피스텔(아파텔)과 함께 들어선다.

이 단지 내 상가는 위례신도시 초입에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누릴 수 있는데다 완판 기록을 달성한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의 고정수요 및 인근 주거단지 약 8천 여 가구의 배후수요까지 확보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욱이 최근 초저금리 기조와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거듭되면서 시중 유동자금이 투자 안정성을 찾아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상가 조성이 완료되면 한 곳에서 휴식과 쇼핑 등의 소비가 이뤄지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관광 및 유흥 상권이 침체되고 있는 반면, 주거시설과 밀집한 생활 상권이 주목받고 있어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로 투자금이 집중될 전망이다.

더욱이 인근에 대규모 위례의료복합타운 조성도 확정돼 상가 이용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총 44,044㎡, 약 1천개 병상 규모의 위례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서면 시설 이용자는 물론 해당 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 등을 통해 해당 지역 상권은 빠르게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상업시설은 사거리 코너에 자리하고 있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편리한 진출입을 통한 수요 확보를 꾀할 수 있으며, 남한산성 국립공원 등산로와 가까워 등산객 수요까지 모두 흡수할 것이라는 평가다. 여기에 5호선 마천역과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서역SRT 등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위례선과 위례신사선이 예정돼 있어 광역 접근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 조건도 주목할만 하다. 중도금은 40%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투자 시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담보대출 규제와 전매제한, 보유세 부담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변수에 취약한 주식, 펀드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는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광역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의료복합타운 조성이 예정돼 있고, 남한산성 이용수요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상가 조성이 완료되면 일대 상권과 시너지를 일으켜 위례신도시의 핵심지역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9 고덕강일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에 마련돼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제명 의결
    김경 제명 의결
  2. 2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3. 3트럼프 관세 인상
    트럼프 관세 인상
  4. 4뉴진스 탬퍼링 의혹 해명
    뉴진스 탬퍼링 의혹 해명
  5. 5총장 임명 논란
    총장 임명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