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여수시 “미세먼지 저감”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지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원문보기
120만 원~330만 원…총 133대 보급, 취약계층·다자녀가정 등에 15대 우선 지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여수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보급물량은 총 133대이며, 취약계층·다자녀 등에 15대를 우선 지원한다.


보조금은 규모, 배터리 용량 등 성능에 따라 차종별로 120만 원~330만 원까지 지원한다.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전기이륜차 구매 시 유형·규모별 최대지원액 범위 내 20만 원, 도내생산제품(대풍, Echo-ev) 구매 시 도비 48만 원 추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으로 연속 3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사업장·단체 등이며, 개인(세대)당 1대, 사업장 및 단체당 5대를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을 지급 받아 전기이륜차를 구입할 경우 여수시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인이 구매를 희망하는 전기이륜차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 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에서 인정 고시한 전기이륜차 보급 대상 평가 규정을 충족한 차량이다.


대상자는 신청서 접수순으로 선정하며,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되므로 출고기간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기후생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배출가스와 소음이 없어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기이륜차 127대를 지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