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3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亞챔스 MVP 윤빛가람, 부상으로 한일전 제외

매일경제 박찬형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MVP 윤빛가람(31·울산 현대)이 왼쪽 종아리를 다쳐 오는 25일 원정 평가전으로 열리는 A매치 한일전에 불참한다.

윤빛가람은 15일 파울루 벤투(52·포르투갈) 감독이 발표한 한일전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22일 부상으로 인한 엔트리 제외 및 이동경(24·울산) 대체 발탁이 대한축구협회에 의해 공지됐다.

벤투호는 윤빛가람 없이 소집되어 22일 일본으로 출국했다. 한국은 간판스타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에 이어 K리그 최고 선수 중 하나도 부상으로 잃은 채 한일전을 준비한다.

AFC 챔피언스리그 MVP 윤빛가람이 종아리를 다쳐 오는 25일 원정 평가전으로 열리는 A매치 한일전에 결장한다. 울산 후배 이동경이 대신 국가대표로 소집됐다. 사진=MK스포츠DB

AFC 챔피언스리그 MVP 윤빛가람이 종아리를 다쳐 오는 25일 원정 평가전으로 열리는 A매치 한일전에 결장한다. 울산 후배 이동경이 대신 국가대표로 소집됐다. 사진=MK스포츠DB


윤빛가람은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및 2011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참가했으나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대회 본선 출전은 청소년 시절 2007 U-17 월드컵 출전이 전부다.

2차례 K리그1 베스트11에 선정된 개인 기량에 비해 국가대표팀에서는 상대적으로 운이 따라주지 않았다.

chanyu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