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화성시, 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준비 완료'

파이낸셜뉴스 장충식
원문보기
화성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 4월 개소
3월 말까지 점검 완료, 4월부터 접종시작



【파이낸셜뉴스 화성=장충식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나래울 ‘동탄실내배드민턴장’에 설치된 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4월 개소를 위한 막바지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화성시는 2분기부터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이뤄짐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설치 및 점검을 3월 말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3월 초부터 바닥 보호용 매트와 책상, 의자, 파티션 등 사무 집기의 설치를 완료했다.

시는 지난 15일 예방접종센터에 필요한 의료인력(의사, 간호사)을 모집하고, 행정안정부와 소방청, 경찰청 등과 예방접종센터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화성시는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정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자가발전시설과 무정전전원장치(UPS)를 갖췄다. 또 초저온 냉장고에 보관해야하는 화이자 백신의 입고에 대비해 지난 18일 초저온 냉장고의 설치 및 시험가동도 완료한 상태다.

시는 특히 오는 25일에는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신원확인부터 문진, 예진, 접종, 전산확인, 이상반응 대기, 이상반응 모니터링, 응급상황대처 등 백신접종의 전 과정에 대한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의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며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 될 때까지 마스크착용과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접종센터는 나래울 외에 향남읍에도 설치될 예정이며, 화성시는 인구수 대비 원활한 접종을 위해 병점에 1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에 건의한 상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