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 오늘 수보회의 주재…AZ 백신 '안전성' 관련 메시지 낼 듯

아시아경제 이지은
원문보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열리는 수석·보좌관회의에서 AZ 백신 안전성 관련 메시지를 던질지 주목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수보회의를 주재한다. 오는 23일부터 65세 이상을 대상으로도 AZ 접종이 시작되면서 국민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메시지를 던질지 주목된다.


정부는 "혈전 생성과 AZ 백신 사이에 직접적 관계가 없다"고 밝혔지만, AZ 백신을 맞고 혈전이 생겼다는 신고가 잇따르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AZ 백신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발표했으며, 22일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상세검토 사항도 발표된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이 AZ 백신의 안전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한편 국민들이 접종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 부부는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AZ 접종이 시작되는 첫날인 23일 AZ를 접종할 예정이다.


LH 투기 의혹에 대한 철저한 규명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청와대는 1,2차에 걸친 내부조사 결과 투기로 보이는 거래는 없었다고 밝혔다. 청와대 경호처 직원 1명이 LH에 근무하는 가족과 함께 신도시 인근 땅에 투자한 사례가 포착된 것이 전부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은 투기 발본색원과 함께 이해상충방지법 등 '구조적 해결' 방안 추진을 다시 한 번 강조할 전망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