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美 시애틀서도 스파 총격에 아시아계 다쳐…"애틀랜타와 무관"

헤럴드경제 X3
원문보기


지난 16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에서 발생한 연쇄 총격사건 현장 중 한 곳인 '아로마세러피 스파' 주변에 경찰 통제선이 설치돼 있다. [연합뉴스 제공]

지난 16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에서 발생한 연쇄 총격사건 현장 중 한 곳인 '아로마세러피 스파' 주변에 경찰 통제선이 설치돼 있다. [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미국 워싱턴주(州) 시애틀의 한 스파에서 18일(현지시간) 아시아계 남성이 총에 맞는 사건이 발생했다.

워싱턴포스트(WP)와 시애틀 지역 언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30분께 시애틀 남부에 있는 '사우스 베이 마사지 앤 스파'라는 업소에 강도로 추정되는 흑인과 히스패닉계 남성 2명이 총격을 가해 아시아계 남성 한명이 다쳤다.

스파 직원으로 보이는 이 남성은 병원으로 이송됐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킹카운티 보안관실은 "현시점에서 모든 증거를 봤을 때 다른 동기가 없는 강도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사건을 담당하는 킹카운티 보안관실 대변인은 WP에 "강도미수로 판단되며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일과는 무관하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근 한국계를 비롯한 아시아계 6명이 목숨을 잃은 애틀랜타 총격사건으로 아시아계 증오 범죄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