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남 재보선후보 등록 마감…의령군수 등 6개 선거구 16명 등록

연합뉴스 한지은
원문보기
4·7 재보선 의령군수 후보(의령=연합뉴스) 4월 7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 경남 의령군수 후보로 4명이 도전했다. 왼쪽부터 김충규(66) 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국민의힘 오태완(55) 전 경남도 정무특보, 무소속 오용(65) 전 의령군의회 의장, 무소속 김창환(47) 전 의령군 고문변호사.

4·7 재보선 의령군수 후보
(의령=연합뉴스) 4월 7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 경남 의령군수 후보로 4명이 도전했다. 왼쪽부터 김충규(66) 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국민의힘 오태완(55) 전 경남도 정무특보, 무소속 오용(65) 전 의령군의회 의장, 무소속 김창환(47) 전 의령군 고문변호사.



(창원=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4월 7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 후보 등록 마감 결과 경남에서는 6개 선거구에 모두 16명이 등록한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도내 재보궐선거 지역은 의령군수를 포함해 의령군선거구·고성군제1선거구·함양군선거구 광역의원 3곳과 의령군다선거구·함안군다선거구 기초의원 2곳 등 총 6곳이다.

의령군수 후보로 이날 무소속 오용(65) 전 의령군의회 의장과 무소속 김창환(47) 전 의령군 고문변호사가 등록을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김충규(66) 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과 국민의힘 오태완(55) 전 경남도 정무특보는 전날 등록해 총 4명이 도전했다.

광역의원 선거에는 8명이 이름을 올렸다.

고성군제1선거구에는 민주당 류정열(55) 전 고성미래신문 대표, 국민의힘 백수명(54) 전 고성군수 정무비서실장, 무소속 이우영(62) 전 새고성농협하일지점장이 각각 등록했고, 의령군선거구에는 민주당 정권용(66) 전 의령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국민의힘 손태영(60) 전 의령군의회 의장이 등록했다.


함양군선거구에는 민주당 정재각(28) 진생바이오농업회사법인 대표, 국민의힘 박희규(56) 전 바르게살기중앙협의회 중앙청년회장, 무소속 김재웅(62) 전 함양군의회 의장이 도전했다.

기초의원 선거에서는 의령군다선거구에 국민의힘 차성길(59) 전 정곡면장과 무소속 윤병열(61) 지정면이장단협의회장이, 함안군다선거구에는 민주당 조호기(46) 도당 작은도서관설립특위 위원장과 국민의힘 황철용(54) 전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함안군지회장이 등록했다.

선거인명부는 오는 26일 확정된다.


사전투표는 4월 2일부터 이틀간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사전투표소는 재·보선 실시 지역의 읍·면·동마다 1개소씩 설치된다.

선거인은 주소지와 상관없이 재·보선 실시지역의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선거일에는 지정된 본인의 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해야 한다.

contact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김민석 이재명 정부
    김민석 이재명 정부
  5. 5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