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SM,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에 3200만원 기부

뉴스1
원문보기
아름다운재단 © 뉴스1

아름다운재단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지난 17일 아름다운재단에 3200만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더불어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아름다운재단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열여덟 어른'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지원도 이어질 전망이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탁영준 SM 대표는 "보호종료아동을 포함한 모든 청년은 우리사회의 미래를 밝힐 빛나는 별"이라며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이들의 자립을 실질적으로 돕는 방안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SM은 지난 2014년 사회공헌 브랜드 'SMile'을 런칭하고 아티스트 재능기부·후원, 문화·교육 지원, 임직원 봉사단과 파트너십을 통한 선행 동참,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스마일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아동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해온 아름다운재단은 '열여덟 어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인식 개선 활동에도 힘써왔다. 최근에는 대학 비진학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및 '보육시설 퇴소 아동 통신비 지원사업' 등을 신설해 지원 범위를 확대하기도 했다.
breeze5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시의원직 사퇴
    김경 시의원직 사퇴
  2. 2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3. 3한미 동맹
    한미 동맹
  4. 4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박성재 내란 가담 혐의
  5. 5홍익표 개헌 논의
    홍익표 개헌 논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