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손흥민, 디나모 원정 합류 불가

스포티비뉴스 박대성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당연했다. 손흥민(29, 토트넘 홋스퍼)은 디나모 자그레브 원정에 출전할 수 없었다. 한동안 부상으로 빠졌던 지오바니 로 셀소는 명단에 포함됐다.

토트넘은 19일 새벽(한국시간) 디나모 자그레브와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을 치른다. 홈 1차전에서 2-0으로 승리한 만큼, 다소 여유로운 원정길에 8강 진출을 노린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17일 디나모 자그레브전을 앞둔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 출전 여부를 말했다. 디나모 자그레브 원정에는 합류할 수 없었다. 손흥민 컨디션을 묻는 질문에 "(정확한 부상 여부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는 출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에 선발이었다. 해리 케인, 가레스 베일과 토트넘 최전방에 배치돼 수비를 흔들었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에서 활발하게 뛰었다. 토트넘은 아스널 공격을 막으면서 역습 한 방을 노렸는데, 전반 17분에 아찔한 일이 벌어졌다. 손흥민이 토비 알더베이럴트 롱 패스를 받으러 뛰어가는 도중에 문제가 생겼다.

스프린트 뒤에 허벅지 뒷부분 근육을 만지며 인상을 찌푸렸다. 공격 전개가 끝난 뒤 그라운드에 누워 사인을 보냈다. 더 뛸 수 없다고 판단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햄스트링 부상으로 회복이 필요하다.

이번 시즌 햄스트링 부상에도 놀라운 회복력을 보였지만, 6일 만에 회복은 없었다. 무리뉴 감독이 직접 디나모 자그레브 원정에 참가하지 않을 거로 못 박았다. 호이비에르는 경고 누적으로 출전할 수 없고, 조 로든은 유로파리그 녹아웃 스테이지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동안 부상으로 빠졌던 지오바니 로 셀소가 돌아왔다. 홈 1차전 완승으로 여유로운 스쿼드 운영을 할 수 있어, 실전 감각 회복 차원에서 로 셀소를 투입할 가능성이 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