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에이스 위용 뽐낸 류현진 “시즌 초반 부진 재연 않겠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디트로이트戰 4이닝 4K 무실점 호투… 시범경기 ‘첫 승’
직구 최고구속 148km 구위 살아나
다양한 구종… 완벽한 제구력 빛나
평균자책점 4.50→1.50으로 낮춰
몬토요 감독 “작년보다 더 위력적
개막전 선발 결정 안돼” 연막전술
류현진이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레이클랜드=USA투데이연합뉴스

류현진이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레이클랜드=USA투데이연합뉴스


미국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4년 8000만달러 계약을 맺고 첫 시즌이었던 지난해 류현진(34)의 시즌 초반은 좋지 않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개막 연기로 컨디션 조절이 힘들기도 했지만 새 둥지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없지 않았다. 그래도 류현진은 이내 본모습을 찾아 자신의 몫을 다하며 팀을 포스트시즌에 진출시켰다.

이제 토론토 2년 차가 된 류현진이 올 시즌은 지난해와 달리 시즌 초반부터 제 몫을 하겠다는 각오가 시범경기부터 엿보인다. 지난 6일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올해 첫 시범경기에 등판해 2이닝 1피안타(1피홈런) 1실점 하며 감각을 체크했던 류현진이 열흘 만에 등판한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는 에이스 본색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동안 2안타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삼진은 4개를 잡았고, 사사구는 없었다. 팀이 4-0으로 승리하면서 류현진은 올해 첫 선발승도 거뒀다. 시범경기 평균자책점도 4.50에서 1.50(6이닝 1실점)으로 낮췄다.

1회 시작부터 삼진 2개를 잡으며 기분 좋게 출발한 그는 2회까지 6타자 연속 범타를 유도하는 안정된 피칭을 이어갔다. 단 3회 시작과 함께 연속 안타로 무사 1, 2루의 위기를 맞았지만 실점하지 않는 관리 능력도 뽐냈다. 3회 세 번째 타자를 포수와의 사인 미스 속에 던진 변화구로 삼진을 잡고는 웃어 보이기도 했다. 특히 개인 통산 2866안타 487홈런을 친 디트로이트 간판타자 미겔 카브레라를 두 차례 만나 모두 범타 처리했다.

이날 류현진은 공 49개를 던졌고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92.2마일(약 148㎞), 평균 구속은 시속 90.5마일(약 146㎞)이었다. 직구 18개, 커터 12개, 체인지업 12개, 커브 7개 등 다양한 구종으로, 상하좌우를 모두 활용하는 완벽한 제구가 빛났다. 무엇보다 구속이 살아나야 변화구의 위력도 배가된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모습이다.

류현진은 등판을 마친 뒤 “지난해에는 스프링캠프가 한 번 중단되고, 여름 캠프에서 짧게 준비하고 정규시즌을 시작해서 어려움이 있었다”고 떠올리며 “지금은 굉장히 잘 준비하고 있다. 예정대로 훈련을 진행하니, 몸을 관리하기도 편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시즌 첫) 2경기에서 부진했다. 다시는 그런 걸 겪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류현진이 지난해보다 더 강한 공을 던지는 느낌이다. 구속도 올라왔다”라고 평가하면서 4월2일 뉴욕 양키스와의 개막전 선발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연막전술을 폈다.

송용준 기자 eidy015@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무인기 윤석열 대통령실
    무인기 윤석열 대통령실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