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국 대부분 지역서 황사 관측…모레까지 지속

연합뉴스 고은지
원문보기
중국발 황사 오늘 전국 덮쳤다(경기 광주=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중국발 황사가 예보된 16일 오전 남한산성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의 모습. 2021.3.16 mon@yna.co.kr

중국발 황사 오늘 전국 덮쳤다
(경기 광주=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중국발 황사가 예보된 16일 오전 남한산성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의 모습. 2021.3.16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16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중국발 황사가 관측됐다.

기상청은 지난 14일부터 중국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 부근에서 황사가 발원했고 전날도 중국 북동지역에서 황사가 나타났으며 이 황사가 북풍을 타고 이날 새벽부터 우리나라로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북한과 중국 동해안 등 우리나라 주변과 전국에서 황사가 폭넓게 관측됐다. 황사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안정돼 있어 농도가 차차 약해지겠지만 18일까지 다소 길게 이어질 예정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저녁에도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많은 만큼 노약자와 호흡기 질환자 등은 외출을 자제하는 등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요청했다.

17일은 맑은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큰 폭으로 떨어져 일부 해안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을 보일 전망이다.

낮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하지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20도 이상으로 매우 큰 만큼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6도, 낮 최고기온은 11∼20도로 예상된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