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한빛소프트 '오디션', IESF e스포츠 세계대회 2년 연속 채택

더팩트
원문보기
'오디션'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e스포츠 게임이다. /한빛소프트 제공

'오디션'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e스포츠 게임이다. /한빛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게임 '오디션'이 국제이스포츠연맹(IESF) 주최 IESF 제13회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한다.

'오디션'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e스포츠 게임이다. 지난해 제12회 대회에서 처음으로 시범 종목으로 참가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시범종목으로 채택됐다. 이번 챔피언십 참가 종목 중 한국 게임은 오디션이 유일하다.

IESF 회원국은 95개다. '오디션'은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 캐나다, 브라질, 독일, 호주, 영국, 프랑스 등 3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기존 오디션 이용자는 물론 아직 오디션을 접해보지 못한 글로벌 국가의 게이머들에게도 오디션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2년 연속 IESF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에 시범종목으로 참여하게 돼 오디션이 세계적인 게임으로 또 한 번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한빛소프트 자체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를 매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했다.

shaii@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4. 4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