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안철수 "서울시장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 추진"

아시아경제 금보령
원문보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다음 달 보궐선거에서 서울시장이 될 경우 국민의힘과 합당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안 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저는 야권단일 후보가 돼 국민의힘과 통합선거대책위를 만들어 야권 대통합의 실질적인 기반을 다지겠다"며 "서울시장이 돼 국민의당 당원동지들의 뜻을 얻어 국민의힘과 합당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양당 합당의 기반 위에서 3단계로 범야권의 대통합을 추진함으로써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반드시 놓겠다"며 "이것은 제가 국민에 드리는 약속이기도 하지만, 시대가 야권 전체에 내리는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제3지대의 다른 길로 갈 것이라는 얘기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표현했다. 그는 "제가 서울시장이 되면 윤 전 총장과 함께 제 3지대의 다른 길 갈 것이라는 이야기가 공개적으로 나오니 기가 찰 일"이라며 "이러한 가짜뉴스를 그동안 누군가는 끊임없이 물밑에서 퍼뜨리며 저를 괴롭혀 왔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서울시민들에게 본인을 향한 지지를 부탁했다. 그는 "여당의 어떤 공작에도 끄떡없는 사람이 후보가 돼야 하기에 깨끗하고 흠 없는 저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며 "안철수의 승리는 야권 전체의 승리다. 정권 교체를 염원하는 모든 분들을 단일대오를 만드는 출발점이다. 한 치의 불안감 없이, 안철수를 믿고 선택해 주시면 된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김민석 이재명 정부
    김민석 이재명 정부
  5. 5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