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고민정 "오세훈과 설전 이유? 'MB의 귀환' 같아서"

머니투데이 이사민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2.1/뉴스1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0.12.1/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설전'을 벌이는 이유에 대해 "'MB(이명박 전 대통령)가 귀환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박영선 민주당 후보 캠프 대변인을 맡은 고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 당시 서울 광진을 지역에서 오 후보와 맞붙어 승리했다.

고 의원은 15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잃어버린 10년을 다시금 반복할 수 없다는 절박함이 크다"며 이같이 밝혔다.

고 의원은 "오 전 시장 시절에 용산 참사로 끔찍한 장면들을 목도했다. 또 피맛골을 모두 밀어버리면서 우리 추억을 다 빼앗겼다"며 "양화대교 구조개선 공사를 시의회 의견을 무시한 채 강행하다 다음 박원순 시장 때 억대 배상금을 물어줘야 했고, 뉴타운 개발 광풍으로 주민 간 갈등이 극심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야당에서 얘기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양산 사저에 대한 과도한 정치 공세도 보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를 가리켜 아방궁이라고 하며 물고 늘어지던 때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오 후보의 '재건축·재개발 규제완화' 공약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는 서울시장 자리에 가겠다는 분의 입에서 나와선 안 될 말"이라고 지적했다.

고 의원은 "시정운영이라는 것이 독단적으로 할 수 없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본인의 독단적 판단으로 인해 당시 시의회에 얼마나 많은 삐걱거림이 있었음을 많은 이가 알고 있는데도 여전히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걸 보면 변한 바가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이사민 기자 24m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3. 3유재석 두쫀쿠 열풍
    유재석 두쫀쿠 열풍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