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與野, 4차 재난지원금 추경 24일 본회의 처리 합의

머니투데이 이정혁 , 이정현 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정혁 , 이정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회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3.12/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회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3.12/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the300]여야가 4차 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24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추경 처리 일정에 합의했다고 양당 원내 대변인이 밝혔다.

여야는 18~19일 이틀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를 진행한다. 이후 22~23일까지 예결위 예산심사소위원회 심사를 열고 24일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통과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가 하루 속히 추경을 심사해서 국민들께 재난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힘든 상황에 국회가 역할을 하는 것이 응당 국회의 임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차 재난지원금이 2월 말 현재 집행률이 60%가 되지 않아서, 효과를 봐야 하고, 누락이나 형평성을 검토해 주경 처리를 빠르게 하겠다"고 밝혔다.


홍정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양당 지도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24일에는 (4차 재난지원금 추경안을) 최대한 처리하도록 노력한다고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정혁 , 이정현 기자 utopi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김병기 수사 무마 의혹
  3. 3캄보디아 범죄 조직
    캄보디아 범죄 조직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트럼프 평화위원회 초청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