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野서울시장 단일후보 19일 선출…17∼18일 여론조사

연합뉴스 한지훈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이동환 기자 =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가 오는 19일 확정된다.

국민의힘 오세훈·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실무협상단은 11일 여의도 한 카페에서 2차 회의를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두 후보가 지난 8일 '호프 회동'을 통해 선관위 후보등록 마감일(19일)까지 단일후보를 선출하자고 뜻을 모은 데 따른 결정이다.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은 "17∼18일 여론조사를 하고 19일 발표하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여론조사 문항 등 세부사항에 대한 협상은 마무리되지 않았다. 양측은 12일 오전 만나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국민의힘 정양석 사무총장은 "토론 횟수·방식, 여론조사 등에 대해 진지하게 의견을 나눴다"고 전했다.

악수하는 오세훈 안철수(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왼쪽)와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13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2021.3.8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악수하는 오세훈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왼쪽)와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13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2021.3.8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hanj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김민석 이재명 정부
    김민석 이재명 정부
  5. 5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