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美, 미얀마 군부 수장 자녀·사업체 제재…"대가 치를 것"(종합)

뉴시스 이재우
원문보기
블링컨 국무장관 "부당하게 구금된 이들 즉각 석방해야"
[서울=뉴시스]민 아웅 흘라잉 미얀마군 최고사령관(사진 = 미얀마군 최고사령관 홈페이지 갈무리) 2021.03.11

[서울=뉴시스]민 아웅 흘라잉 미얀마군 최고사령관(사진 = 미얀마군 최고사령관 홈페이지 갈무리) 2021.03.11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10일(현지시간) 쿠데타 주역인 민 아웅 흘라잉 미얀마군 총사령관의 가족과 이들 소유 사업체 6곳에 대한 제재를 단행했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이날 홈페이지에 게재한 성명에서 "민주적으로 선출된 정부를 전복시킨 주역인 민 아웅 흘라잉의 성인 자녀 2명과 그들 소유 사업체 6곳에 대해 재무부 대외자산통제국(OFAC)이 제재를 단행했다"며 "이는 쿠데타와 평화 시위대를 잔인하게 살인한 것에 대한 대응 조치"라고 했다.

블링컨 장관은 "미국은 버마(미얀마의 옛 국명) 국민과 연대하고 있고 쿠데타와 계속되는 폭력 사태 책임자가 대가를 치르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미국은 아웅산 수지 국가고문과 윈 민 대통령을 비롯해 지난달 1일 쿠데타 이후 부당하게 구금된 모든 이들의 즉각적인 석방을 촉구한다"고도 했다.

제재 대상 개인은 민 아웅 흘라잉의 아들인 웅 페 송(Aung Pyae Sone)와 딸인 킨 티리 텟 몬(Khin Thiri Thet Mon)이다. 재무부는 이들이 다양한 사업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부친의 지위와 영향력을 이용해 직접적인 이익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미얀마군은 다양한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재 대상 사업체는 A&M 마하르 컴퍼니 리미티드(A&M Mahar Company Limited), 스카이 원 컨스트럭션 컴퍼니 리미티드(Sky One Construction Company Limited), 양곤 레스토랑(The Yangon Restaurant), 양곤 갤러리(The Yangon Gallery), 에버핏 컴퍼니 리미티드(Everfit Company Limited), 세븐스 센스 컴퍼니 리미티드(Seventh Sense Company Limited)다.

바이든 행정부의 조치로 민 아웅 흘라잉의 자녀와 이들 소유의 사업체는 미국내 자산이 동결되고 미국인 또는 미국 기업과 거래가 제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
美, 미얀마 군부 수장 자녀·사업체 제재…"대가 치를 것"(종합)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