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아이즈원, 4월 프로젝트 활동 공식 마무리 '원대복귀'

더팩트
원문보기
아이즈원은 계약 연장을 두고 소속사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예정대로 4월까지 활동한 뒤 해체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즈원은 계약 연장을 두고 소속사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예정대로 4월까지 활동한 뒤 해체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오프더레코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3월 13일, 14일 온라인 단독 콘서트 'ONE, THE STORY'

[더팩트|강일홍 기자] 그룹 아이즈원(IZONE)이 해체 수순을 밟는다.

아이즈원은 계약 연장을 두고 소속사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예정대로 4월까지 활동한 뒤 해체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Mnet은 10일 입장문을 내고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활동은 예정대로 오는 4월 마무리하게 됐다"고 해체 소식을 알렸다. 해체 후엔 각자 원소속사로 복귀할 예정이다.

해체 배경에 대해서는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오프더레코드는 12명 멤버들의 최선의 활동을 위해 각 소속사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며 논의를 해왔다"면서 "그동안 멋진 모습을 보여준 아이즈원 12명 멤버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만들어온 환상적 이야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지지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이즈원은 공식 해체에 앞서 3월 13일, 14일 양일간 팬들과 함께 할 온라인 단독 콘서트 'ONE, THE STORY'를 갖는다.

아이즈원은 2018년 Mnet의 '프로듀스48'을 통해 데뷔했다. '파노라마' '비올레타' '라비앙로즈'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했다.


2019년 11월 첫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 생방송 투표조작이 사실로 확인되면서 해체 위기에 놓였다. 이후 소속사간 합의를 통해 활동을 이어오다 최근 법원이 투표 조작으로 피해를 본 연습생 명단을 공개하면서 다시 한번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다음은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활동 마무리에 대한 Mnet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Mnet입니다.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는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종료를 앞두고, 12명 멤버들의 최선의 활동을 위해 각 소속사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며 논의를 해왔습니다.


지난 2018년 COLOR*IZ 앨범으로 데뷔해, 한국은 물론 세계 무대서 큰 사랑을 받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한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활동은 예정대로 오는 4월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즈원’을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할 온라인 단독 콘서트 ‘ONE, THE STORY’가 오는 3월 13일, 14일 양일간 있을 예정입니다.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오프더레코드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멋진 모습을 보여준 ‘아이즈원’ 12명 멤버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만들어온 환상적 이야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지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eel@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