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힘펠, 자영업·소상공인 환기가전 무상지원 캠페인

이데일리 김호준
원문보기
스탠드형 환기가전 '휴벤S' 50대 지원
힘펠 ‘올바른 환기프로젝트’. (사진=힘펠)

힘펠 ‘올바른 환기프로젝트’. (사진=힘펠)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환기가전기업 힘펠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환기가전 설치를 지원하는 ‘올바른 환기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힘펠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2억원 상당의 기계식 환기가 가능한 스탠드형 환기가전 ‘휴벤S’ 5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휴벤S’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저감하는 살균 기능을 갖췄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필터를 통해 오염된 실내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들여오는 기계식 환기 기능을 갖춰 쾌적한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할 수 있다.

최근 이탈리아·호주 대학 연구진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기계식 환기장치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오염된 밀폐공간에서 자연환기보다 비말 농도와 바이러스 감염률을 각각 98.2%, 90% 이상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바른 환기프로젝트’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힘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다중이용시설을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총 50여 곳을 선발해 지원한다.

김정환 힘펠 대표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이웃들을 돌보면서 올바른 환기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홈플러스 사태
  2. 2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김병기 의원 압수수색
  3. 3이수지 아나운서
    이수지 아나운서
  4. 4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5. 5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