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자영업자들 "코로나 피해, 소급적용 해달라"

뉴스1
원문보기

"필요한 건 재난지원금 아닌 손실보상금"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9일 서울 마포구 파티룸 홍대 로망플뢰브에서 열린 '제대로 된 코로나 재난 보상을 위한 손실보상 소급적용 등 자영업자 단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3.9/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9일 서울 마포구 파티룸 홍대 로망플뢰브에서 열린 '제대로 된 코로나 재난 보상을 위한 손실보상 소급적용 등 자영업자 단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3.9/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자영업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손실보상 제도가 법제화될 경우 피해를 소급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 대응 전국자영업자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9일 서울 마포구에서 간담회를 열고 "집합금지 명령으로 영업을 못 하게 해놓고 소급적용을 하지 않겠다는 것은 국가의 횡포"라고 밝혔다.

고성수 전국카페사장연합회 회장은 "우리에게 지금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재난지원금이 아니라 소실보상금"이라고 말했다.

김기홍 전국PC카페대책연합회 회장 역시 "파산까지 간 상황에서 다시 회복하려면 몇 년이 걸릴지 모른다"며 "일부라도 보상해달라"고 울먹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정의당 의원들도 손실보상 소급적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심상정 의원은 "앞으로 반복될 감염병 재난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방역이 이뤄지기 위해선 손실보상 소급적용 제도가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배진교 의원도 "지원금만으로는 자영업자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했다.
shakiro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