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장 후보들 한자리에…安, 김종인에 "연락드리겠다"

연합뉴스 전명훈
원문보기
박영선도 김종인에 '꾸벅'…오세훈, '앙숙' 고민정에 인사 건네
여성의날 기념식 참석한 김종인 안철수(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13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서 "위대한 여성, 함께하는 대한민국!" 문구를 펼쳐보이고 있다.  2021.3.8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여성의날 기념식 참석한 김종인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13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서 "위대한 여성, 함께하는 대한민국!" 문구를 펼쳐보이고 있다. 2021.3.8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이은정 기자 =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한 달 앞둔 8일 여야의 유력 주자들이 한자리에서 대면했다.

이날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세계 여성의날 행사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그리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참석했다.

각 당의 후보 선출을 마치고 나서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이다.

내빈석 맨 앞줄에는 박병석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안 후보가 각 당의 대표 자격으로 앉았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청와대 업무보고 참석으로 불참했다.

행사 시작 전에는 박 후보가 김 위원장 자리로 찾아가 인사를 건넸다. 김 위원장은 상대 당 후보인 박 후보의 손을 꼭 잡고 환하게 웃으면서 반갑게 안부를 나눴다.

김 위원장과 박 후보는 1990년대부터 취재원과 MBC 기자, 민주당 비대위원장과 비대위원 등으로 오랜 인연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의날 기념식에 모인 서울시장 후보들(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13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3.8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여성의날 기념식에 모인 서울시장 후보들
(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113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3.8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김 위원장은 뒤이어 찾아온 오 후보, 안 후보와도 각각 인사를 했다.

특히 안 후보는 김 위원장과 짧은 담소를 나눈 뒤 "연락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전날 '호프집 회동'을 했던 오 후보와 안 후보도 서로 가벼운 악수로 인사를 했다.

오 후보는 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내빈으로 소개되자 뒤쪽에 앉아 있던 고 의원을 향해 먼저 악수를 청하기도 했다. 오 후보는 지난 4·15 총선에서 당시 정치 신인이었던 고 의원에게 패했었다.


고 의원이 소셜미디어에서 오 후보의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음에도 여전히 조건부정치를 하시는 걸 보며 아쉽고 또 아쉽다"고 했다가 정치권의 논란으로 비화하기도 했다.

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