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터뷰] 위기해결사 자처 김영춘 "힘 있는 여당 일꾼시장 돼야"

연합뉴스 김재홍
원문보기
"부산은 응급환자…행동으로 성과 내온 전문의에게 맡겨야"
"부산투자청 설치 등 경제살리기에 초점"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김영춘 수락 연설(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장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가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1.3.6 ccho@yna.co.kr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김영춘 수락 연설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장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가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1.3.6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전 국회 사무총장은 6일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경선 결과는)부산을 살려내라는 시민과 당원동지 여러분의 엄중한 명령"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거짓말, 아무말뿐인 국민의힘과 달리 행동하는 민주당 시장만이 부산의 위기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김 후보와 일문일답.

-- 이번 경선 득표율을 어떻게 평가하나.

▲ 말만 앞세우는 국민의힘과 박형준 후보를 반드시 이기고 행동과 실천으로 부산 살려내라는 부산시민과 당원동지 여러분의 엄중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부산 경선 승리 축하 받는 김영춘(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장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왼쪽)가 이낙연 대표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고 있다. 2021.3.6 ccho@yna.co.kr

부산 경선 승리 축하 받는 김영춘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장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왼쪽)가 이낙연 대표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고 있다. 2021.3.6 ccho@yna.co.kr



-- 민주당과 김영춘이 부산시장 보선에서 꼭 이겨야 하는 이유는.


▲ 지금 위기 상황인 부산에는 '위기 해결사'가 필요하다.

저 김영춘에게는 초토화된 해운·조선산업과 해양수산부를 일으켜 세운 실제 경험과 성과가 있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와 180석 민주당을 부산의 편으로 끌어올 수 있는 유일한 후보다.


거짓말, 아무말뿐인 국민의힘과 달리 행동하는 민주당 시장만이 부산의 위기를 해결할 수 있다.

-- 남은 선거 기간 주요 쟁점은 무엇이라고 보나.

▲ 부산은 지금 당장 살려내야 하는 응급환자다. 누구에게 수술칼을 맡길 것인가의 선거다.


말만 앞세우는 아마추어에게 맡길 것인지, 행동으로 성과를 내온 프로 전문의에게 맡길 것인지의 싸움이다.

-- 어떤 전략으로 국민의힘 후보와 대결할 것인가.

▲ 가덕도신공항의 '잃어버린 10년'을 민주당이 겨우 해결하기 시작했지만, 아직도 첩첩산중이다.

힘 있는 여당의 일꾼시장이 돼야만 그 난관들을 뚫고 속전속결 시간표를 확정 지을 수 있다.

이 점을 부산시민께 계속해서 알리며 정공법으로 갈 것이다.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김영춘 선출(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장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가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1.3.6 ccho@yna.co.kr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김영춘 선출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에 있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장 경선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대회에서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김영춘 후보가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1.3.6 ccho@yna.co.kr



-- 부산시장이 되면 시정 운영 초점을 어디에 맞출 것인가.

▲ 모든 것을 '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두고 임할 것이다.

부산투자청을 설치하고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지역 기업들의 애로를 해결하고 외부 투자를 유치하는 등의 일에 전력투구할 것이다.

pitbul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