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사표'..홍준표 "잘못된 결단, 정치는 소임 다 하신 후에"

파이낸셜뉴스 전민경
원문보기
윤석열 검찰총장, 4일 전격 사의 표명
홍준표 "文 연루 세가지 사건에 검찰력 쏟아야 할 때"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총장직 사의 표명을 하고 있다. 2021.03.04. park769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48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2021.2.4/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사진=뉴스1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총장직 사의 표명을 하고 있다. 2021.03.04. park769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48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2021.2.4/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홍준표 의원이 4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사의 표명을 하기 앞서, "윤 총장이 지금 사표를 낸다면 그것은 잘못된 결단이 될 것"이라고 사표 제출을 만류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윤 총장이 오후에 입장 표명할 것을 예고하면서 '사의설'이 불거지자,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사표 제출을 만류했다.

그는 "지금은 70년 검찰의 명예를 걸고 문재인 대통령 연루 여부 세가지 사건에 전 검찰력을 ?아야 할 때"라며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살아 있는 권력은 수사 하지 않고 지금 사표를 내면 죽은 권력이던 이명박·박근혜 수사를 매몰차게 한 것 마저 정의를 위한 수사가 아니고 벼락 출세를 위한 문재인 청부 수사였다고 인정할 수밖에 없고, 검찰 수사권을 해체 시킨 당시의 마지막 총장이였다는 오명을 벗어 나기 어려울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 "아울러 어제 대구지검 방문도 정치권 진입을 타진해 보기 위한 부적절한 행보 였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검찰총장 답지 않은 정치 행위를 했다는 오해도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면 돌파 하십시오. 나는 윤총장의 기개와 담력을 나는 믿습니다"라며 "정치는 소임을 다 하신 후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 총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현관에서 "검찰에서 제가 할 일은 여기까지다. 그러나 어떤 위치에 있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다"라며 사의를 표명했다.

그는 "이 나라를 지탱해온 헌법정신과 법치 시스템이 파괴되고 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저는 이 사회가 어렵게 쌓아올린 정의와 상식이 무너지는 것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며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홍준표 #윤석열사의표명 #윤석열사표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손흥민 이적설
    손흥민 이적설
  3. 3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4. 4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5. 5아스널 리그컵 4강
    아스널 리그컵 4강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