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우리도 넷플릭스처럼? 영화 '서복' 극장·티빙 동시 개봉

매일경제 강영운
원문보기
영화 `서복`이 4월 15일 극장 개봉과 동시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된다. [사진 제공 = CJ ENM]

영화 `서복`이 4월 15일 극장 개봉과 동시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된다. [사진 제공 = CJ ENM]


공유, 박보검 주연 영화 '서복'이 4월 15일 극장 개봉과 동시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에서도 공개된다.

영화 제작과 배급을 맡은 CJ ENM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나기 위해 극장 개봉과 동시에 티빙에서 공개하기로 결정 했다"고 3일 밝혔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과 그를 극비리에 옮기는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의 이야기다. 서복을 노리는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된다. '복제인간'이라는 소재와 공유·박보검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건축학개론' 이용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았다.

'서복'은 오리지널 티빙 시리즈로 공개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처럼 자체 콘텐츠 브랜드를 만드는 전략이다. 티빙은 "지난 1월 말 공개된 티빙의 첫 오리지널 콘텐츠인 예능 '여고추리반'과 영화 '서복'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빙은 지난 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했다. 최근에는 JTBC가 티빙에 전격 합류했으며 추가로 네이버와의 협력 방안도 논의 중이다. 향후 3년간 4,000억원 이상의 제작비를 투자해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3. 3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4. 4임종훈 신유빈 결승
    임종훈 신유빈 결승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