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학부모 성교육 통해 'n번방 사건' 재발 막는다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원문보기


서울시교육청, 디지털 성폭력 예방 동영상 교육자료 개발·보급

서울시교육청이 개발한 학부모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동영상 이미지(일부 발췌) /제공=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개발한 학부모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동영상 이미지(일부 발췌) /제공=서울시교육청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n번방 사건 재발방지를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동영상을 통한 맞춤형 성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3일 신학기 개학을 맞아 ‘디지털 성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의 실천’ 주제로 학부모 맞춤형 성교육 동영상 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교육 동영상 자료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n번방 사건, 온라인 그루밍 등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지난해 ‘디지털 성폭력 예방’을 주제로 68차례에 걸쳐 실시한 온라인 학부모 성교육에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교육자료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쇄도한 것도 이번 동영상 자료 개발 배경으로 작용했다.

동영상 교육자료는 5분 내외의 영상 총 10편으로 △텔레그램 n번방과 성교육 △“부모에게 말한다”는 왜 협박이 되었을까? △디지털 성폭력의 특성 및 사회문화적 구조 △사례와 개입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대화 등 6개 소주제로 구성돼 있다.

동영상은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공개돼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첫 번째 영상부터 차례대로 학습하는 것이 주제를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원하는 경우 관심 있는 소주제를 선택해 학습하는 것도 무방하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디지털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학부모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자녀들이 가장 믿을 수 있는 어른으로서 일상을 함께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