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안철수 “윤석열 총장 호소에 전적으로 공감… 檢 수사권 폐지하면 부패 창궐”

세계일보
원문보기
윤 총장 “검찰 수사권의 완전한 박탈, 민주주의의 퇴보이자 헌법 정신의 파괴”

서울시장 보궐선거 제3지대 단일화 후보로 낙점된 안철수(사진) 국민의당 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지지한다는 뜻을 거듭 밝혔다.

안 대표는 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검찰총장의 인터뷰 기사를 공유하면서 “검찰 수사권 폐지로 형사사법체계가 무너지면 부패가 창궐할 거라는 윤석열 총장의 호소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라고 적었다.

안 대표는 전날 발표된 100% 국민 여론조사 결과 금태섭 전 의원을 꺾고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했다.

그가 공유한 기사에서 윤 총장은 “검찰 수사권의 완전한 박탈은 정치 경제 사회 분야의 힘 있는 세력들에게 치외법권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는 민주주의의 퇴보이자 헌법 정신의 파괴”라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지난달 채널A에서 진행한 첫 TV토론에서도 “검찰총장을 임명할 때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했는데 실제로 비리 수사 과정에서 얼마나 탄압이 있었나”라며 윤 총장 지지의 뜻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 1월21일 진행된 유튜브 방송에서도 그는 “야권 지지자들이 마음을 둘 데가 없다가 그 분(윤석열)께 모였지 않느냐”면서 “정치인들이 그 모습을 엄중하게 바라봐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윤 총장은) 야권 지지자분들이 기대하기 때문에 야권 인사라고 본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연합뉴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