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용인시 백신 1호 접종자 "마스크 없이 맘껏 숨쉬는 날 오길"

파이낸셜뉴스 장충식
원문보기
백군기 용인시장, 1호 접종자 곽세근씨 만나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26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흥덕우리요양병원을 방문해 접종을 마친 용인시 1호 접종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26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흥덕우리요양병원을 방문해 접종을 마친 용인시 1호 접종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용인=장충식 기자】 경기도 용인시에서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곽세근(59)씨는 26일 "용인시에서 첫 코로나19 백신을 맞아 영광"이라며 "올해가 지나기 전에 코로나19를 극복해 마스크 없이 마음껏 숨 쉬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곽씨는 "주사를 맞으니 마음이 놓인다. 지난달 27일 병원에 입원한 뒤로 만나지 못하고 있는 어머니와 가족들이 보고 싶다"며 "하루라도 빨리 백신 접종이 완료되고 코로나가 종식돼 모두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1호 접종자를 격려하기 위해 흥덕우리요양병원에 방문한 백군기 용인시장은 "코로나 종식에 첫발을 내딛은 가슴 벅찬 순간"이라며 "이제 자유로운 일상에 한발 다가섰다. 1호 접종에 선뜻 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용인시에는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7400명분이 입고돼 있으며, 흥덕우리요양병원과 수지의료재단 수지요양병원 등 관내 요양병원 26곳 3558명, 노인요양시설 및 정신요양·재활시설 92곳 2299명 등 총 5857명에게 백신을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등의 접종 대상자 총 6315명 중 93%가 동의한 수치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및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의 경우, 현재 백신 접종 동의 여부를 파악하고 있고, 완료되는 대로 다음달 9일부터 백신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백 시장은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긴밀히 협조하며 만전을 기할 것"이라면서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백신 접종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