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 결과 깜짝 놀랄 가능성 높아졌다"

매일경제 우승준
원문보기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26일부터 시작된 당 온라인 경선 투표와 관련해 "(깜짝 놀랄)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며 "지금 TV토론을 거치면서 바닥 분위기가 굉장히 많이 반전됐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26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다음달 1일 결정될 서울시장 후보 경선 결과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우 예비후보는 본인이 밝힌 '바닥 분위기'에 대해서는 "당원들과 일반 지지층들 사이에서 '우상호 다시 봤다' 이런 이야기가 상당히 많이 퍼지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실제로 지금 이제 우리가 보통 구글 검색창에서 조사들을 굉장히 중요한 지표로 보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우 예비후보는 "최근에 박영선 후보하고의 역전 현상도 발견된다"며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제 그동안에 여론조사에서 주셨던 것을 기억해서 굉장히 불리한 판세를 예측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막판 열흘 사이에 굉장히 큰 반전이 일어난 것 같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편 우 예비후보는 지난 25일 기자회견에서 '예상 투표 숫자를 예상해 볼 때 500표 싸움이라고 본다'고 언급한 이유에 대해서는 "400~500표 차이라고 하면 그게 큰 차이가 아니지 않나"라며 "제가 선거를 오래 해본 경험으로는 이번에 500표 싸움이 맞다 이런 느낌"이라고 말했다.

[우승준 매경닷컴 기자 dn1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