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YTN 실시간뉴스] 4차 재난지원금 20조..."최대 6백만 원씩"

YTN
원문보기
■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제품이 경북 안동의 생산 기지에서 이천 백신 물류센터로 무사히 옮겨졌습니다. 백신 접종은 전국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재활시설 등의 65살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를 시작으로 모레 오전 9시부터 이뤄집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사흘 만에 다시 400명대로 늘었습니다. 수도권 2단계·비수도권 1.5단계인 거리 두기가 오는 28일 종료됨에 따라, 정부는 추이를 분석해, 거리 두기 조정 방안을 모레 발표할 예정입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넓히고 피해에 비례해 지급하기로 하고, 기준을 더 세분화해 최대 6백만 원까지 액수를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3차 지원금의 두 배인 20조 원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은 다음 달 중순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할 계획입니다.

■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라고 주장한 램지어 하버드대 교수가 재일교포 차별도 정당화하는 논문까지 내 비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논문을 출간한 유럽의 유명 출판사가 경고문을 내고, 정식 조사에 나섰습니다.

■ 프로배구 학교 폭력 파문에 이어, 축구 국가대표 출신 기성용이 과거 후배에게 성폭력을 가했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기성용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3년에 걸쳐 17만 톤이나 되는 폐기물을 불법 매립한 혐의로 업자들이 무더기 적발됐습니다. 전·현직 공무원 10여 명이 금품과 향응 등 뇌물을 받고 눈감아준 건 물론 각종 인허가 등 편의도 봐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