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틱톡과 쇼피파이가 국내서 손잡았다…"韓 마케팅 플랫폼 지원"

조선비즈 박현익 기자
원문보기
/틱톡

/틱톡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이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국내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틱톡은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쇼피파이와 첫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여러 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이번 2차 론칭을 통해 틱톡은 쇼피파이와의 파트너십을 한국, 동남아시아, 일본, 이스라엘, 영국 및 유럽 국가, 캐나다, 호주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국내 쇼피파이 판매자들은 홍보 플랫폼을 틱톡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해외 소비자를 공략하는 판매자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틱톡 채널을 생성하는 쇼피파이 판매자들에게는 광고 픽셀(플랫폼 내 광고 성과 분석 도구) 기능과 광고 제작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계정 생성 후 14일 동안 25달러(약 2만7000원) 이상을 소비한 판매자들에게는 첫 번째 틱톡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는 광고 크레딧으로 100달러(약 11만원)이 제공된다.

틱톡의 블레이크 챈들리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쇼피파이 판매자들이 틱톡을 통해 새로운 잠재 고객과 연결되고, 판매자의 비즈니스 촉진에 틱톡이 기여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고 했다.

쇼피파이의 사티시 칸바르 상품 부사장은 "틱톡은 미국에서만 1억 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중 하나"라며 "틱톡과의 파트너십은 틱톡 내에서 아직 큰 영향력이 없는 쇼피파이 판매자라고 할지라도, 진정성 담긴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했다.

박현익 기자(beepark@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