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4차 재난지원금 규모는…당·정·청, 오늘 추경예산안 논의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2일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보상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논의를 위한 당·정·청 협의를 위해 모인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사회연대기금 논의 간담회 후 기자들에게 "오늘 기획재정부가 추경안을 열심히 만들고 있을 것"이라며 "그것을 통해서 내일쯤 경제부총리와 청와대 정책실장, 정책위의장 세 분이 만나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본격 협의가 이뤄져 이번 주 안에 추경안이 대략적인 모습이 만들어질 것이고 내주에 국무회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되는 일정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kilroy023@newspim.com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kilroy023@newspim.com


이 대표는 4차 재난지원금과 추경예산의 원칙에 대해서는 "방향은 며칠 전 청와대 간담회에서 이미 나왔다"며 "그것의 재확인과 구체화가 될 지는 해봐야 알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간담회에서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최대한 넓고 두텁게 지원돼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현재 민주당은 4차 재난지원금의 규모를 최소한 20조 이상으로 책정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기획재정부는 약 12조원 규모를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문 대통령이 이같이 '넓고 두터운 지원'을 언급하면서 정치 전문가들은 4차 재난지원금 규모를 약 15조원 이상 민주당 안에 가까운 액수로 전망하고 있어 주목된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