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낙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막걸리 한잔하고 싶어"

연합뉴스 류수현
원문보기
"술이 시키는 얘기할 것"…민주당 경기도당서 언론 간담회
경기도 언론사와 오찬 간담회 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민주당 경기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 언론사와 오찬 간담회 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민주당 경기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대선 경쟁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막걸리 한잔 같이 마시고 싶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 수원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언론사 오찬 간담회에서 "이 지사와 막걸리를 마셔본 적 있냐"는 취재진 물음에 "아직 그런 적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막걸리 애호가로 알려졌다.

그는 "이 지사와 어떤 이야기를 나눌 것이냐"는 질문에 "술이 시키는 얘기가 나올 것"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이 지사가 기본소득을 비판한 자신을 최근 페이스북으로 연일 겨냥한 것을 두고 "다른 분 말씀에 대한 논평은 피하겠다"며 직접적 언급은 삼갔다. 그러면서도 "기본소득을 하려면 돈이 많이 들어가는 데 어려운 분께는 조금 드릴 수밖에 없다는 고민이 있다"며 우회 비판했다.

또 "제가 말한 신복지제도는 소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의료, 교육, 환경, 문화 등 삶에 필요한 8개 영역을 보호하자는 취지"라며 "국제통화기금과 국제노동기구가 합의해 국제사회에 제안한 내용을 한국 수준에 맞게 적용한 것이어서 여러 나라에도 통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 만난 이낙연 의원(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해 7월 30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0.7.30 stop@yna.co.kr

이재명 지사 만난 이낙연 의원
(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해 7월 30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0.7.30 stop@yna.co.kr



이밖에 이 대표는 경기도가 지난 17일 공공기관 추가 이전 계획을 발표하면서 직원들에게 이주를 권유해 주거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우려에 "지방자치단체 내부에서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란다"며 "중앙당이 사안마다 이러쿵저러쿵하는 건 적절치 않다"고 했다.

또 경기도 분도론에는 "도내 불균형 때문에 그런 얘기가 나오는 것 같은데 지혜를 발휘했으면 한다"며 "도민이 선택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간담회를 마치고 오후 경기도당에서 열린 4·7 재보선 출정식에 참석해 경기도 재보선 후보들을 격려하고 재보선 승리를 위한 경기도당 차원의 협력을 당부했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3. 3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MMA2025 2차 라인업
    MMA2025 2차 라인업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