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울산시, LPG 화물차 200대 신차구입 지원… 미세먼지 저감

한국일보
원문보기
22일부터 신청 접수, 노후 경유차 폐차해야
(서울=뉴스1) 사진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바라본 광화문 네거리 모습.

(서울=뉴스1) 사진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바라본 광화문 네거리 모습.


울산시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트럭을 구매할 경우 400만원을 지급하는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생계형인 노후 경유차의 도심지 운행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으로, 울산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소유자(기관)가 대상이다.

시는 지난해 228대에 대해 보조금 9억 1,200만원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8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200대에 지원할 계획이며, 조기폐차 기준(5등급 경유차량)을 충족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혜택을 준다.

신청은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등기우편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시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신청서와는 별도로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의 시정소식-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생계형 차량인 1톤 화물차를 미세먼지 배출이 적은 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당부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창배 기자 kimcb@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4. 4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5. 5미국 엡스타인 파일
    미국 엡스타인 파일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