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에 지기학 연출가

헤럴드경제 고승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지기학 민속악단 신임 예술감독 [국립국악원 제공]

지기학 민속악단 신임 예술감독 [국립국악원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에 소리꾼 겸 연출가 지기학을 임명했다고 18일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지기학 신임 예술감독은 서원대학교 역사교육과 학사를 마치고, 소리꾼과 창극 연출가로 활동해 왔다. 1997년부터 2015년까지 18년간 국립민속국악원(전북 남원) 창극단에서 지도단원, 악장 등의 요직을 두루 거쳐, 2015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국립민속국악원의 예술감독직을 수행하며 창극과 민속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였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적벽가를 이수했다.

국립국악원의 작은창극 시리즈 공연 6편 중 ‘토끼타령’, ‘심청아’, ‘화용도타령-타고 남은 적벽’, ‘꿈인 듯 취한 듯’ 등 4편의 연출을 맡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받았다. 국립민속국악원의 ‘춘향실록-춘향은 죽었다’와 ‘신판놀음’ 등 다수의 작품을 구성하고 연출했다.

지기학 예술감독은 “국악원과 함께한 20여 년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민속악단 단원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전통예술 창작작업을 적극 지원하고 시스템화하여 미래의 새로운 전통예술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형식의 공연예술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민속악의 참 멋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