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18일 을지로지하도~대림상가 지하 연결통로 개통

메트로신문사 김현정
원문보기

서울시는 을지로 지하도와 청계천 대림상가를 잇는 지하 연결 통로를 18일 개통한다고 17일 밝혔다. 종로에서 퇴계로까지 길게 늘어선 세운상가군 7개 건물 가운데 지하도와 연결되는 최초의 보행통로다.

이 통로는 을지로3가역과 을지로4가역 사이 지하도에서 대림상가 지하 1층을 계단으로 잇는다. 상가 운영시간(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에 맞춰 개방된다. 3월 말에는 을지로 지하도에서 지상 1층과 3층 공중보행길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도 새롭게 생긴다.


아울러 시는 출입구(을지로 지하도) 주변 벽면을 '힙(Hip)'한 을지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라인아트 을지로 테마존'으로 재탄생시켰다. 추억의 오락기부터 최첨단 조명, 음향기기까지 을지로의 과거와 현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는 오는 9월 종묘 앞 세운상가에서 퇴계로 진양상가까지 7개 건물 전체 약 1km 구간을 공중보행길로 잇는 공사를 완료하고 전 구간을 개통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남북 역사도심 명소와 동서 도심을 실핏줄처럼 잇는 사통팔달 보행축이 완성된다. 남북 역사도심 명소는 종로와 종묘에서 시작해 세운상가를 거쳐 남산까지 보행으로 이어진다. 도심 동서 보행축인 을지로 지하도, 청계천 산책로와는 지하·지상 모두로 연결된다.

류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올해 9월 완성되는 1km 입체 보행 네트워크가 세운상가 일대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김민석 이재명 정부
    김민석 이재명 정부
  5. 5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